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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피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서비스에 게시하여 공시합니다.

2. 이 약관은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약관에 동의 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의 변경이나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자 및 변경내용, 변경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 전 7일 이전(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내 로그인시 동의창 또는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약관 공지 시 이용자가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약관 시행일까지) 회사에 대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이용자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변경에 관해서는 위 제1항, 제2항, 제3항, 제4항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6. 이 약관과 개별약관에서 규정된 내용이 회사에서 공지하는 운영정책에서 정한 이용 규정과 충돌하는 경우에는 운영정책의 규정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3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세부 약관, 운영정책,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4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및 전자우편주소

3.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4. 개인정보처리방침

5. 서비스이용약관

6. 운영정책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의미하며, 가입 형태에 따라 일반회원과 창작자회원으로 구분됩니다.

2. 일반회원 : 일반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창작자회원이 등록한 거래링크, 콘텐츠 정보에 대해 후원, 선물, 요청 등의 구매 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창작자 서비스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창작자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3. 창작자회원 : 이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거래링크, 콘텐츠 정보에 대해 후원, 선물, 요청 등의 거래링크의 생성을 통한 판매 거래가 가능한 고객을 의미합니다.

4. 아이디(ID) :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메일 주소를 활용하여 이용자 스스로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합니다. 이때 작성된 이메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으며, 작성된 이메일에 오류가 있을 시 회사가 이용자에게 안내하는 중요한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작성 오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이디로 사용되는 이메일주소는 기존 가입내역을 포함하여 중복되지 않는 메일 주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5. 비밀번호 : 이용자의 동일성 확인과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닉네임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용하는 호칭으로 이용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닉네임은 서비스에서 아이디를 대신하여 이용자를 식별하는 값으로서 중복되지 않는 값이어야 합니다.

7. 유료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지식거래 중개결제 서비스를 통해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게시물 :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시한 문자, 음성, 부호, 음향, 동영상 등 정보형태의 모든 글, 동영상, 사진 등의 모든 파일과 게시글 등을 의미합니다.

9. 거래링크 : 창작자 회원이 서비스에서 콘텐츠 정보입력 등의 정해진 절차에 따라 생성한 URL로서 이용자는 이를 통해 후원, 선물, 공동제작요청, Q&A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 중개서비스: 회사가 PC 및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이용자간의 모든 거래 등 관련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1. 캐쉬 :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서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사를 통해 구매 또는 충전하거나, 회사로부터 지급된 것으로서,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를 의미하며, 이용자는 서비스가 제공하는 거래방식(후원, 공동제작, Q&A거래 등)을 통해 거래를 진행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수익금 : 이용자가 거래링크를 통해 판매한 콘텐츠의 구매확정이 완료된 금액을 의미하며, 회사가 정한 수수료를 제외한 출금요청이 가능한 금액을 말합니다.

13.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약관 및 운영정책)

1.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정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제1항의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동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거부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나. 이미 가입된 이용자의 이메일주소 등의 정보가 동일한 경우

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기입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라.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마. 이전에 동일, 유사한 아이디 또는 다른 아이디를 통해 부정한 사용을 한 이력이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

바.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사.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아.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 판단에 의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거나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운영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지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이용자가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다.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라.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이용자의 의무 불이행

아.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는 개인정보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를 통보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손해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상기 제2항의 행위를 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이용자는 지체없이 이메일, 신고하기 등을 통해 신고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에 관련된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12조 (중개거래서비스)

1. 중개거래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지식콘텐츠 거래 서비스입니다. 중개거래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중개거래서비스 제공 시 직접 상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거래서비스는 이용자간의 매매 거래(구매, 판매, 후원, Q&A거래, 공동제작, 제작요청 등)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중개하는 서비스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4. 중개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매매거래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은 해당 이용자들이 부담하고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매매거래(구매, 판매, 후원, Q&A거래, 공동제작, 제작요청 등)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중개거래서비스에 관련된 구체적인 유형과 정책에 대해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3조 (중개거래서비스 판매콘텐츠 정보 등록)

1. 창작자회원은 거래 콘텐츠의 등록 시 구매자가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가. 수익금 적립방식 : 수익금 적립은 실시간 환급 방식과 수익금 적립 방식으로 구분됩니다. 설정 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1) 실시간 환급 : 다음 각호의 수단으로 거래 성사 시 실시간으로 수익금이 적립됩니다.

-컬쳐캐쉬 충전 : 거래 발생 시, 거래금액에서 결제수단별 결제수수료와 회사의 운영수수료 및 경우에 따라 기타 법령에서 정한 금액을 제한 금액이 사전에 인증한 컬쳐랜드 계정으로 즉시 충전됩니다.

-기타 회사가 추가하는 환급수단

2) 수익금 적립 : 거래 발생 시, 거래금액에서 결제수단별 결제수수료와 회사의 운영수수료 및 경우에 따라 기타 법령에서 정한 금액을 제한 금액이 이용자의 계정에 수익금으로 적립됩니다.

나. 콘텐츠명 : 콘텐츠명은 구매자가 콘텐츠를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작성하여야 합니다.

다. 콘텐츠 이미지 및 설명 : 거래하고자 하는 콘텐츠의 이미지와 설명은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라. 태그 : 태그는 서비스 내에서 콘텐츠의 검색을 위한 정보로서, 해당 콘텐츠를 나타낼수 있는 관련 검색어를 입력해야 하며, 최대 10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 거래가격 : 거래가격은 범위형와 단일금액으로 구분됩니다. 범위형의 경우, 거래 최소금액부터 최대금액까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거래금액에 관련된 세부 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바. 거래링크의 결제유효기간 : 생성한 거래링크의 결제 유효기간을 설정합니다. 최대 1년까지 서비스가 제공하는 단위기간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유효기간의 시작일은 거래링크가 설정된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거래링크의 상태 변경(중지 등)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사. 판매금액과 건수 표시 허용 : 노출 허용 시, 등록한 콘텐츠 정보에 총 누적 거래건수 및 거래금액이 표시됩니다.

2. 상기 2항의 콘텐츠 정보를 허위 또는 과장정보를 기재한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내용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콘텐츠를 중지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거래가 발생한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거래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해당 콘텐츠를 등록한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거래취소, 콘텐츠의 중지 또는 삭제 시, 서비스 화면 또는 SMS,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합니다.

제14조 (거래 부적합 콘텐츠)

1. 회사는 등록된 거래링크의 콘텐츠가 온라인상에서의 거래, 유통, 교환 등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거래링크를 삭제, 취소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등록된 거래링크 또는 콘텐츠 정보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직권으로 이를 삭제, 취소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나.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모욕감을 주는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라.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일 경우

마.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사.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아. 등록된 콘텐츠 정보와 관련 없는 내용일 경우

자. 허위의 사실을 마치 진실인 것처럼 기재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사실관계 확인 요청에 2회 이상 불응한 경우

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카.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5조 (사용가능 결제수단)

1. 이용자는 서비스에서의 거래대금 지급, 결제 등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하나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등

나. 휴대폰결제

다. 실시간 계좌이체

라. 가상계좌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범위 등 제한이 있을수 있습니다.)

마. 캐쉬

바. 상품권류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사. 티머니

아. 기타 회사가 추가하는 결제 수단

2. 회사는 이용자의 대금 지급 및 결제 시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결제)

1. 회사는 상기 16조의 결제수단으로 이용자가 거래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2.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거래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 또는 환불 보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거래취소 등)

1. 이용자간의 거래가 성사된 건에 대해서는 회사는 결제취소, 환불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2.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거래되는 콘텐츠는 서비스의 제공과 동시에 가치가 훼손되어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3. 회사는 거래 시 발생한 이용자간의 분쟁에 대해서는 일절 관연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캐쉬의 충전 및 환불)

1. 캐쉬는 이용자가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사를 통하여 구매(등록) 또는 회사의 충전서비스를 통하여 충전하거나 별도 사유에 따라 지급된 것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를 의미하며, 이용자는 캐쉬를 서비스에서 거래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캐쉬를 비롯한 회사의 사이버 화폐 1회 사용한도 및 1회 충전 한도는 전자금융거래법령에 제한되며, 세부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충전서비스를 통하여 충전된 캐쉬는 결제수단에 따라 충전일로부터 승인취소 가능기간내에는 해당 충전 건에 대한 승인취소 선택이 가능하며, 승인취소 가능기간 경과 후의 환불은 회사의 별도 정책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4. 캐쉬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등록, 충전확정 후 1년입니다.

5. 이용자는 유효기간 내에는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등록, 충전확정일로부터 5년 범위 내에서 3개월 단위로 유효기간을 연장합니다.

6.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 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이상 이용자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이메일 또는 App-push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7. 캐쉬의 사용은 유효기간 종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로 사용됩니다. 유효기간이 동일한 경우 등록 (충전확정) 일자가 빠른 순서대로 사용됩니다.

8. 이용자가 자신의 계정을 통해 결제한 유료 서비스 및 충전한 캐쉬 잔여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면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적법한 절차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으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9. 환불 시 부정결제 및 현금교환(깡)을 방지하기 위해 수수료(별도 운영정책에 따름) 를 적용하며, 계좌환급의 경우, 계좌이체수수료(별도 운영정책에 따름)가 적용됩니다.

10. 환불 받으려고 하는 계정에 남은 캐쉬가 상기 9항의 환불수수료 및 계좌이체 수수료보다 적은 경우, 혹은 회사의 서비스에서 탈퇴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1. 부정결제 및 현금교환으로 의심되는 환불건은 지급정지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2. 이미 사용한 캐쉬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13.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반복적 버그 악용, 운영자 사칭 등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 되는 이용자의 계정 및 아이디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캐쉬를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4. 회사가 무료로 지급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캐쉬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5.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캐쉬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캐쉬를 사용하는 경우 캐쉬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캐쉬를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이용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6. 캐쉬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이용자가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 또는 종료되는 경우 환불신청절차를 통하여 회사 정책에 따른 환불수수료 공제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제19조 (수익금)

1. 수익금은 이용자가 등록한 거래링크를 통해 발생하는 거래의 수익금으로서 운영수수료와 결제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이 수익금으로 이용자의 계정에 적립됩니다.

2. 운영수수료 : 거래링크를 통한 거래 성사 시, 하기 거래링크 생성 시 설정한 적립방식에 따라 운영수수료(수수료율은 별도의 운영정책에 따름)를 제한 금액을 수익금으로 적립합니다.

가. 실시간 컬쳐캐쉬 충전 적립방식 : 해당 거래링크의 수익금 적립방식이 실시간 컬쳐캐쉬 충전일 경우,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운영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수익금으로 적립합니다.

나. 수익금으로 적립방식 : 해당 거래링크의 수익금 적립방식이 수익금으로 적립일 경우,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운영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수익금으로 적립합니다.

3. 결제수수료 : 하기의 결제수단구분 별로 거래 성사 시, 결제수수료(수수료율은 별도의 운영정책에 따름)를 제한 금액을 수익급으로 적립합니다.

1) 신용카드 등

2) 휴대폰결제

3) 실시간 계좌이체

4) 가상계좌

5) 상품권류

6) 티머니

7) 기타 회사가 추가한 수단

4. 수익금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등록, 충전확정 후 1년입니다.

5. 이용자는 유효기간 내에는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적립일로부터 5년 범위 내에서 3개월 단위로 유효기간을 연장합니다.

6. 수익금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내에서 거래의 대금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적립된 수익금이 부정결제 및 현금교환 등으로 의심되는 경우 지급정지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8. 수익금의 환급은 다음 각호에 따라 이루어지며, 환급수수료는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가. 계좌환급 : 환급을 요청하는 이용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환급이 가능하며, 최소 신청가능금액 및 신청가능횟수, 계좌환급 수수료는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나. 컬쳐캐쉬 환급 : 이용자가 선택한 컬쳐랜드 계정으로 컬쳐캐쉬로 환급처리되며, 컬쳐랜드 계정의 선택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최소 신청 가능 신청가능금액 및 신청가능횟수, 계좌환급 수수료는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9.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반복적 버그 악용, 운영자 사칭 등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 되는 이용자의 계정 및 아이디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수익금을 환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 회사가 무료로 지급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수익금은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11.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수익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수익금을 사용하는 경우 그 사용을 제한하거나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수익금의 환급요청을 제한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중개거래서비스 이용정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거래의 신뢰성과 안전성 유지를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 자격의 정지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이용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이용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해당할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불법 홍보 또는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

나.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 또는 매매부적합서비스의 등록, 허위거래, 매매조작행위, 불법통신과금서비스 이용행위

다.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 다른 서비스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제3의 의뢰인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를 신청하는 행위

라. 부당 재판매 행위 : 부당 재판매 행위란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가치가 현저히 떨어져서 거래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콘텐츠의 거래링크 등록을 통해 제3자에게 주문하여 판매자에게 부당 수익을 취득케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용자가 이와 같은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이용정지/제한 뿐만 아니라, 이러한 행위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마. 장기 미이용 이용자 : 회사는 이용자가 90일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판매 중인 서비스를 판매 중단 처리할 수 있고 이용자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사가 정하는 본인확인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바. 등록 콘텐츠 정보 불일치 또는 부재 : 거래링크 생성 시 등록된 콘텐츠의 정보가 변경 또는 삭제 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거래링크 및 콘텐츠 정보를 중지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의 기타 위법·부당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나. 부당 또는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 닉네임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다. 서비스 정보,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라.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마.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 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사.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아.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21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 1항과 2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중단 될 경우, 회사는 제23조에 정한 방법을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SMS(단문메세지), 이메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해당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단, 열람 및 오류 정정의 절차는 회사가 정한 바에 따릅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24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종료)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 탭을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용자 회사가 정하는 규정에 따라 이용자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에 대한 정보의 보유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가. 회사나 다른 이용자 및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회사가 취급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에 대해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불신을 조장하는 행위를 한 경우 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라. 이용자의 행위가 본 약관에서 제한하는 행위에 해당됨이 확인되, 이에 대한 소명자료를 요청했으나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이를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또는 소명자료 요청이 불가한 경우 마.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4.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이용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유선,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5.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부여한 기타 혜택 등은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준용합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기록 보존)

1.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 각 호에 대한 기록은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이용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나. 결제 및 충전, 사용에 관한 기록(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에 한함)

다. 이용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제26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8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 및 이 약관의 해석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준거법으로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8년 12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